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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터 월트디즈니의 인생
월트 엘리아스 디즈니는 1901년 12월 5일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다섯 자녀 중 한 명으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미주리 주 마셀린(Marceline)에 있는 농장으로 이사했는데, 이곳은 월트가 자신의 창의성을 자주 인정한 곳입니다. 1911년에 디즈니 가족은 캔자스시티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월트는 기차에 대한 사랑을 키웠고 나중에는 철도회사에 취직하여 여행자에게 스낵과 신문을 판매했습니다. 월터의 예술적 여정은 시카고의 McKinley 고등학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그림과 사진 수업을 들었고 학교 신문에 기고하는 만화가였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적십자 구급차를 몰던 월트는 상업 미술 분야에서 경력을 쌓기 위해 캔자스 시티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Laugh-O-Grams라는 작은 회사를 시작했는데, 이 회사는 1923년에 파산했습니다. 이에 굴하지 않고 월트는 주머니에 40달러만 넣고 할리우드로 향했습니다. 할리우드에서는 월트와 그의 형제 Roy O. Disney가 Disney Brothers Studio를 설립했습니다. 월트의 첫 번째 큰 성공은 행운의 토끼 오스왈드(Oswald the Lucky Rabbit)의 탄생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1928년 계약 분쟁으로 인해 오스왈드에 대한 권리를 잃었습니다. 이러한 좌절로 인해 Walt의 Laugh-O-Grams 스튜디오에서는 길들인 쥐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미키는 1928년 11월 18일 사운드가 동기화된 최초의 단편 애니메이션인 "Steamboat Willie"에서 데뷔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일련의 미키 마우스 영화와 디즈니의 새로운 명성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시기에는 미니 마우스, 도널드 덕, 구피, 플루토 등 사랑받는 다른 캐릭터들이 등장했습니다. 1937년 디즈니 스튜디오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 엔터테인먼트를 개척한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피노키오', '판타지아', '덤보', '밤비' 등 획기적인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1940년대는 제2차 세계 대전이 영화 제작과 흥행 수익에 영향을 미치면서 디즈니에게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미국 정부와 교육 기관을 위한 교육 및 선전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전후 스튜디오는 디즈니가 "보물섬" 및 "해저 20,000리"와 같은 자연 다큐멘터리와 실사 영화로 초점을 전환할 때까지 재정적으로나 창의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1955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개장한 디즈니랜드는 전례 없는 벤처였으며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스토리와 캐릭터가 생생하게 구현되는 가족 공원에 대한 디즈니의 비전을 구체화한 것이었습니다. 이 공원은 전 세계 테마파크의 표준을 설정하여 디즈니 제국의 확장으로 이어졌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또한 1964년 뉴욕 세계 박람회에도 참여하여 여러 어트랙션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나중에 "It's a Small World" 및 "Carousel of Progress"를 포함하여 디즈니 테마파크에 영구 거주지를 찾았습니다.
미키 마우스의 탄생
미키 마우스에 대한 영감은 다양한 출처에서 나왔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생쥐를 좋아했는데, 이는 그가 길들인 생쥐를 애완동물로 입양했던 Laugh-O-Grams 스튜디오 초기 시절에 입증되었습니다. 작은 생물과의 이 단순한 유대감은 디즈니에게 비슷한 따뜻함과 호감이 스며드는 캐릭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키 마우스의 실제 창작은 협업과 창의성의 이야기입니다. 월트 디즈니가 캐릭터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그의 유명한 가성 목소리를 제공하는 동안 디즈니의 수석 애니메이터인 Ub Iwerks는 미키 마우스의 초기 버전을 디자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Iwerks는 쉽게 애니메이션 화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Disney의 스케치를 재구성했습니다. Mickey는 둥근 모양과 큰 눈을 가진 단순하여 청중에게 즉시 호감이 가고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스케치에서 미키는 처음에 "모티머 마우스"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월트의 아내인 릴리안 디즈니는 이름이 너무 거창하다며 대신 "미키"를 제안했는데, 이 이름은 이제 디즈니 브랜드와 동의어로 남아 있습니다. 미키 마우스는 1928년 11월 18일 뉴욕 콜로니 극장에서 초연된 "증기선 윌리"에서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애니메이션 단편이 아니었습니다. 동기화된 사운드를 성공적으로 사용한 최초의 만화였습니다. 이러한 기술 혁신은 1927년 <재즈 싱어> 이후 유성 영화에 대한 관객의 높아지는 기대에 부응하여 완벽한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월트 디즈니가 영화 산업에 미친 영향력
디즈니의 영화계 여정은 1920년대 미키 마우스와 기타 캐릭터가 등장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영화계에서의 진정한 돌파구는 1937년 영어와 테크니컬러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 개봉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이 대담한 모험은 처음에는 청중이 긴 애니메이션 영화를 볼 수 있을지 의심하는 회의론자들에 의해 "디즈니의 어리석음"이라고 불렸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뒤를 이을 때까지 당시 최고 흥행 영화가 되었던 백설 공주의 성공은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애니메이션이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미디어 형식으로 자리 잡게 했습니다.
이 영화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장편의 템플릿을 설정했으며 현재 영화 제작의 표준 기술인 스토리보드 사용을 개발하는 선구자였습니다. 디즈니 스튜디오는 다중 평면 카메라 기술을 개발하여 애니메이션 영화의 깊이와 사실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기술은 "The Old Mill"(1937)에서 처음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다른 디즈니 고전 작품에서도 사용되어 더욱 복잡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Steamboat Willie"(1928)를 통해 애니메이션에 동기화된 사운드를 도입하여 1920년대 후반 사운드 혁명을 주도했습니다. 디즈니는 사운드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영화의 음악적 점수와 효과를 향상하기 위해 사운드 개발에 투자했습니다.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Leopold Stokowski)가 지휘한 클래식 음악과 애니메이션 부분을 동기화한 아방가르드 프로젝트인 디즈니의 "판타지아(Fantasia)"(1940)는 경계를 더욱 넓혔습니다. 처음에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예술 형식을 야심 차게 융합한 작품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트 디즈니는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는 것을 결코 꺼리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1955년에 그는 Technicolor를 최초로 사용하여 영화에 다시 혁명을 일으켰고 관객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영화에 생생한 컬러를 선사했습니다. 디즈니가 고해상도 와이드스크린 변형인 비스타비전(Vistavision)을 출시한 것은 50년대에 중요한 발전이었습니다. 아마도 월트 디즈니가 영화 기술에 미친 가장 지속적인 영향은 Disney가 Pixar와 함께 개발한 CAPS(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의 개발일 것입니다. 이 기술은 "인어공주"(1989)에서 처음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최초의 장편 CGI 장편인 "토이 스토리"(1995)와 같은 영화의 전체 디지털 제작에 허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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